2025/07/03 3

1423. 방황의 시간과 완성 – V9 세번째 이야기

#유비쿼터스행복학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 #이정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독자님. 우선 먼저,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찾아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 외곽에서 작은 출판사를 운영하시는 이정훈 선생님께서는 50대 초반의 지식인으로서, 인생의 깊은 방황 속에서도 스스로를 다독이며 완성의 길을 걸어가신 분입니다. 오늘은 이 선생님께서 겪으신 방황의 시간을 통해 인생의 본질과 완성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이정훈 선생님께서는 젊은 시절부터 문학과 인문학에 깊은 열정을 갖고 꾸준히 책을 펴내셨습니다. 그러나 40대 중반 무렵, 출판업계의 급격한 변화와 개인적 삶의 불확실성 속에서 큰 혼란과 고민에 빠지셨습니다. “내가 이 길을 계속 가는 것이 옳은가?”라는 물음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고, 어느새 ..

1422. 방황의 시간과 완성 – V9 두번째 이야기

#유비쿼터스행복학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 #이정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독자님. 우선 먼저,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찾아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의 한 문화재단에서 일하시는 김혜진 선생님께서는 40대 후반의 지식인이자 예술행정가로서, 자신의 삶 속에서 맞닥뜨린 방황의 시간을 극복하며 더 큰 성숙과 완성을 이루신 분입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김 선생님의 진솔한 이야기와 그 안에 담긴 인생의 깊은 깨달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김혜진 선생님께서는 대학에서 국문학을 전공하시고, 오랫동안 출판사와 문화예술계에서 일해오셨습니다. 평소 예술과 인문학에 대한 애정이 깊으셨던 만큼, 자신의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데 진심이셨지만, 어느 순간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혼란스러운 시기가 찾아왔습니..

1421. 방황의 시간과 완성 – V9 첫번째 이야기

#유비쿼터스행복학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 #이정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독자님. 우선 먼저,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찾아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에서 대학교수로 재직 중이신 박민수 선생님께서는 50대 중반의 지식인으로서, 인생의 굴곡과 방황의 시간을 겪으면서도 깊은 성찰과 긍정의 힘으로 현재에 이르신 분입니다. 평생을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스스로도 학문과 삶의 균형을 고민해온 박 선생님의 이야기는 오늘을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합니다. 박민수 선생님께서는 젊은 시절, 자신의 진로와 인생 목표에 대해 큰 혼란을 겪으셨습니다. 처음 대학 강단에 섰을 때는 명확한 목표와 방향을 가지고 있었지만, 수년간 연구와 강의를 거듭하는 과정에서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