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3

1420. ‘유비쿼터스행복학’의 돈과 부(富) – V9 세번째 이야기

#유비쿼터스행복학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 #이정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독자님. 우선 먼저,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찾아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의 한 중견 출판사에서 편집장을 맡고 계신 김태훈 선생님께서는 50대 초반의 지식인으로서, 돈과 부에 관한 깊은 통찰을 품고 계십니다. 평범한 가정에서 자라나 누구보다 성실히 일하며 가족을 위해 헌신해오신 김 선생님은 한때 돈과 부에 대한 조급함과 불안으로 마음의 무게를 크게 느끼셨습니다. 젊은 시절부터 출판계에서 일하며 고군분투하던 김 선생님께서는 사업 확장과 투자 기회를 접할 때마다 ‘더 빨리, 더 많이’라는 마음에 사로잡히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번 조급한 판단으로 어려움도 겪으셨습니다. 하지만 인생의 굴곡 속에서 ‘돈과 부’가 진정한 행복의..

1419. ‘유비쿼터스행복학’의 돈과 부(富) – V9 두번째 이야기

#유비쿼터스행복학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 #이정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독자님. 우선 먼저,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찾아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의 한 대학교에서 문학을 가르치시는 정미선 교수님께서는 50대 후반의 지식인으로서, 그 누구보다 돈과 부에 관한 깊은 통찰을 품고 계십니다. 오랜 학문과 삶의 경험을 통해 정 교수님께서는 물질적 부보다 더 소중한 것이 있음을 깨닫게 되셨습니다. 정 교수님께서는 한때 돈에 대한 불안과 조급함에 사로잡혀 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강의 준비와 연구 활동, 가족의 생계까지 책임지다 보니 경제적 안정에 대한 부담감이 크게 다가오셨다고 합니다. 급하게 더 큰 수익을 올리려 여러 투자처를 찾아다니기도 했지만, 성급한 결정들이 오히려 예상치 못한 손실을 가져왔습니다..

1418. ‘유비쿼터스행복학’의 돈과 부(富) – V9 첫번째 이야기

#유비쿼터스행복학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 #이정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독자님. 우선 먼저,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찾아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에서 자산관리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김지훈 박사님은 50대 중반의 지식인입니다. 한때는 빠른 부의 축적에 몰두했던 김 박사님께서는 지금 누구보다 돈과 부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갖고 계십니다. 그분의 이야기는 오늘을 사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희망을 전해줍니다. 김 박사님은 젊은 시절, 남들보다 빠르게 경제적 성공을 이루고자 성급한 투자와 과도한 소비에 휩싸이셨다고 고백하십니다. ‘조금이라도 더 빨리, 더 크게’라는 욕심은 오히려 큰 실패와 불안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깨달은 바는, 돈과 부는 ‘조급함’이나 ‘성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