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 온라인 강의 개설 – 세바시랜드,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로 희망차고 행복한 미래로!

유비쿼터스행복학 2024. 6. 21. 17:11

"창의적 변화와 혁신, 이정완 교수의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21세기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창의적 변화와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행복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창의적 자기계발을 위한 길잡이,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가 창의적 변화와 혁신을 통해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유비쿼터스행복시리즈] 국내서적 12권을 집필한 이정완입니다.

지금까지 출간한 인문학, 경영학, 창업 및 자기 계발 관련한 책으로는 《유비쿼터스 명상록》(2023.04, 페스트북), 《유비쿼터스 행복론》(2023.09,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창업과 재테크》(2023.10,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2023.11,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성공리더십》(2023.11,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ESG 경영과 리더십》(2023.12,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2023.12,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자기 계발과 창의적 변화와 혁신》(2024.01,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시()선집》(2024.01,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명퇴행복학》(2024.03, 좋은땅 출판사),《유비쿼터스 행복경제학》(2024.03, 좋은땅 출판사), 《유비쿼터스 100세 인생 행복학》(2024.04, 좋은땅 출판사) 등이 있습니다.

 

<세바시랜드>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개설하였습니다.

 

다음과 같은 주제에 대하여 강의하고 있습니다.

주제1. MZ 세대 소비자와 ESG 마케팅의 상호 작용

주제2. ESG 소비자 행동주의 개념과 중요성

주제3.소비자 행동주의와 ESG 마케팅의 연관성

주제4. MZ 세대 소비자 행동 이해

주제5. ESG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핵심 원칙

 

다음과 같이 유비쿼터스 ESG리더가 되고자 하는 세계시민의식이 있는 좋은 사람들 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룹1: ESG 실천 주체로서 건강한 소비, 윤리적 소비, 스마트한 소비를 통해 지구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ESG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

그룹2: 30-50대로서 직장에서 가정에서 ESG 소비자로서 윤리적 소비, 스마트한 소비를 통해 지구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ESG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

그룹3: 60-80대로서 사회 공동체에서 ESG 소비자로서 윤리적 소비, 스마트한 소비를 통해 지구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ESG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

 

코스 소개입니다.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 21세기 새로운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MZ 세대와 ESG 마케팅 간의 흥미로운 상호 작용을 탐구하고, ESG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자 코스 개설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총체적으로 10강의 강의를 통해 MZ 세대 소비자 행동 이해, ESG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핵심 원칙, MZ 세대 소비자와 ESG 마케팅의 상호 작용, 소비자 행동주의와 ESG 마케팅의 연관성, ESG 소비자 행동주의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ESG 소비자 행동주의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성장하면서도 이들 MZ 세대 소비자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코스는 ESG 마케팅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수익성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유지하고 있는지를 파악해보고, 기업들이 ESG 마케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코스를 통해 학습자들은 MZ 세대와 ESG 마케팅의 결합이 어떻게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데 기여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두 가지 핵심 주제를 이해하고 활용함으로써, 우리는 더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과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책을 집필한 사람의 희망 사항입니다.

21세기 초, 세상은 급격한 변화의 속도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명의 진전, 글로벌화의 가속, 그리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우리의 사회, 경제,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선 것이 바로 MZ 세대, 즉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와 Z 세대(Generation Z)입니다.

MZ 세대는 디지털 원주민(Digital Native)으로서 태어났으며, 기술의 발전과 소셜 미디어의 확산을 경험해왔습니다. 이들은 정보에 민감하며 소통에 열려있으며, 고객 경험과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에 대한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MZ 세대는 단순한 소비자가 아니라, 지속 가능성, 사회적 책임,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며,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검토하며 제품과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마케팅은 이러한 변화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려는 노력의 한 부분으로, 환경, 사회적 영향, 기업 운영에 관한 책임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합니다. MZ 세대와 ESG 마케팅 사이에는 끊임없는 상호 작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기업이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에 진지하게 참여하고 있는지를 검토하며 제품과 브랜드를 선택하고 고객 충성도를 보여줍니다.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은 이러한 MZ 세대와 ESG 마케팅 간의 흥미로운 상호 작용을 탐구하고, ESG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자 집필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1부에서는 MZ 세대 소비자 행동 이해, ESG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핵심 원칙, 그리고 MZ 세대 소비자와 ESG 마케팅의 상호 작용에 대해서 설명하였고, 2부에서는 소비자 행동주의와 ESG 마케팅의 연관성, ESG 소비자 행동주의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ESG 소비자 행동주의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성장하면서도 이들 MZ 세대 소비자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ESG 마케팅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수익성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유지하고 있는지를 파악해보고, 기업들이ESG 마케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끝으로,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MZ 세대와 ESG 마케팅의 결합이 어떻게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데 기여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두 가지 핵심 주제를 이해하고 활용함으로써, 우리는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독자와 함께 이 행복한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구입처 안내입니다.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인쇄된 책 + 전자책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쿠팡 등 전국 주요 서점과 74개 온라인 판매처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바시랜드 -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 온라인 강의 코스

https://www.sebasiland.com/courses/1760098708520316